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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마 뉴스나 신문기사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바로 각 금융권별로 나뉘어져 있던 자동이체 계좌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한번 저처럼 정말 철없던 시절에 마구잡이 걸어놓은 자동이체 사항이 많으시다면 한번에 깔끔하게 정리를 하셔서 정말 눈에 보이는 소득과 지출 시스템으로 재테크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검색을 하셔서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로 갑니다.



그러면 주요 서비스가 3가지가 있는데요, 자동이체 조회, 해지, 변경이 그것입니다. 먼저 조회를 해보고 나서 해지와 변경을 보겠습니다.



자동이체조회를 누르시고 각종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주민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법인명의 계좌조회도 가능하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의 자동납부와 자동송금 내역이 나오는데요, 자동납부는 무슨 요금 자동이체이고, 자동송금은 본인이 걸어놓은 자동이체랍니다.



그리고 나서 자동이체 해지와 변경은 아까의 메뉴로 가시던지 또는 왼쪽의 작은 메뉴에서 해지를 신청하면 위와 같이 해지 신청하기가 나오고.



자동이체변경은 위와 같이 변경신청하기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이체 해지와 변경은 영업일 09:00 ~ 17:00까지만 할 수가 있답니다. 이상으로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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