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주민등록증을 분실 하셨는지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운전면허증을 주력 신분증으로 쓰다보니 안쓰는 주민증을 찾았을때 없어진 경우도 많습니다. 아니면 정말 지갑을 잃어버리신거죠.




그러면 바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잘못된 곳에 쓰일 가능성을 한시라도 빨리 없애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아래의 방법을 보시고 분실한 것이 확실하다면 빨리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가까운 주민센터로 가서 신청서를 쓰고 신청을 하는 방법과, PC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민원24 홈페이지로 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이죠. 먼저 주민센터로 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신분증이 없다면 일단 가셔서 신청서를 쓰고 지문확인 등의 절차를 거친후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그냥 바로 사진 한장을 더 들고 가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재발급신청과 동시에 분실신고 처리가 되니까요. 재발급 신청을 하면 그동안 쓸 수 있는 임시증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민원24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로 검색을 하시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나오고 여기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중간에 찾았다면 철회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