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아나 유아를 둔 맞벌이 부부 분들에게 최대 고민은 바로 아이들의 어린이집 문제입니다. 특히나 늦게까지 일을 해야 한다면 이 어린이집 종일반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아직 많은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번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어린이집의 보육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종일반은 아침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로 총 12시간의 보육을 어린이집에 맡길 수가 있답니다. 맞벌이 부부처럼 실제 일을 해야 하는 분들께 더 도움이 되는 보육방법이죠.




당연히 아무나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을 갖지는 않습니다. 어린이집 자리는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먼저 부모 모두 일을 하거나 또는 사회취약계층에게만 이 자격을 부여하고 있는데요, 일단 임금근로자, 자영업자, 농어업인일 경우 이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는 다문화가정, 장애, 다자녀, 한부모 가정이거나 입원이나 간병, 학업, 장기부재, 저소득층의 사유를 증빙하셔도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어린이집 종일반 자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